MY MENU

자유게시판

제목

2023년도 인문콘텐츠학회 상반기 행사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3.21
첨부파일0
조회수
1036
내용
인문콘텐츠학회의 상반기 행사를 알려드립니다. 

우선 4월29일  한국영상대에서 문화콘텐츠를 통한 지역상생을 주제로 문화콘텐츠학 연합학술대회가 진행됩니다.
한국영상대학교의 개교3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의 하나로, 연합학술대회는 작년 6개학회에서 올해는 14개 학회가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콘텐츠를 연구하시는 분들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학회 공지사항 참조 사전등록신청) 미리 신청해주시면 준비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인문콘텐츠학회의 봄철 학술대회는 6월 10일 대구대 인문과학연구소와 함께 "도시인문학과 인문콘텐츠의 융합" 주제로 진행됩니다. 관련된 상세 안내는 4월 초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학회 임시 총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봄학기 종강직후 카자흐스탄의 고려인 문화 답사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올해는 스탈린의 강제이주와 함께한 고려일보 (선봉 1923~1937, 레닌기치 1938~1990, 고려일보 1991~현재)의 100주년 입니다.  고려인의 초기 정착지와 고려인협회등 관련 단체를 만나보려고 합니다. 6월 27일 부터 일주일 정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7월 6일부터 8일 까지 중동부유럽한국학회(CEESSOK)가  폴란드에서 열립니다.  중부, 동부 유럽의 한국학 연구자를 만날수 있는 행사입니다. 한국학에서 한류와 콘텐츠가 중요한 연구주제인 만큼 그 현장을 직접 느낄수 있는 기회가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여름방학 중에는 요즘 한참 이슈가 되고 있는 chatGPT를 포함한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아카데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세미나 또는 웨비나의 형태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제안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댓글이나 학회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의 관심과 회비납부는 학회 발전의 원동력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인문콘텐츠회장 김상헌 드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