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인문콘텐츠(학술지)

제목

인문콘텐츠 제55호 논문 투고 안내(논문작성양식수정)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10.01
내용

안녕하세요. 제55호에 게재할 원고를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관련 연구자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53호 투고 시점부터 바뀐 규정을 요약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학회지 출간 방식 변경 건

- 인문콘텐츠 53호부터 학회지 출간은 기존의 ‘책 출판 후 오프라인 발송방식’을 ‘PDF파일 발행 후 이메일 전송방식’으로 변경하고, 해당 호에 논문을 게재한 회원에 한해 별쇄본만 발간 후 발송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둘째, 투고 원고매수 조정 건

기존 ‘A4 18장 이내’에서 ‘원고지 130매 이내’로 변경하였습니다.



 



셋째, 심사비 및 게재비 인하 건

기존 ‘심사비: 8만원’, ‘게재비: 일반논문 20만원, 연구비 지원 논문 40만원’에서 ‘심사비: 6만원’, ‘게재비“ 일반논문 15만원, 연구비 지원 논문 30만원’으로 인하했습니다.



 



넷째, 논문 템플릿 공지 건

첨부파일로 논문 템플릿을 보내드리오니, 작성 양식에 맞추어 간편하게 논문 투고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 발간일 : 2019년 12월 31일



- 원고기한 : 2019년 11월 15일(금) 24:00까지



- 원고매수 : 원고지 130매 이내



 



(국문초록, 영문 초록, 참고문헌 포함, 기준을 초과할 경우 소정의 추가 비용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 투고자격 : 인문콘텐츠학회 회원 중 회비납부자 (종신회원 및 2019년 회비 납부자)



- 비회원 또는 회비 미납자는 원고투고 전까지 회비입금 납부자에 한해 투고 가능(모든 저자에 해당):

11월 전까지는 회비 납부를 확인 후 가입승인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1주일에 한 번씩 회원승인을 해드리고 있으며

가입을 급히 원하시는 분들은 편집간사에게 메일 혹은 문자로 회비납부를 알려주시길 바랍니다.(바로 승인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초 회원 가입자는 등록비 3만원, 연회비 5만원, 총 8만원을, 재가입자는 5만원을



   우체국 104265-02-121973 (예금주 : 신광철) [연회비, 종신회비]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 심사비: 6만원(논문투고시 입금)



- 게재비: 일반 게재논문 15만원, 연구비 지원논문 30만원



(원고 매수에 따라 추가 금액이 산정 될 수 있습니다)



 



 



 



- 입금계좌



 



우체국 104265-02-121973 (예금주 : 신광철) [연회비, 종신회비]



하나은행 508-910533-19507 (예금주 : 안숭범) [논문 심사료, 게재료]



 



 



 



- 투고방법 : 인문콘텐츠학회 JAMS 홈페이지(https://humancontent.jams.or.kr)에서 직접 투고



 



 



 



- 투고형식



 



1) 시론 : 문화콘텐츠 이슈 및 방향성에 대한 담론 형식의 글(자유투고 가능함)



2) 기획논문 : 학회 심포지움 및 기획 관련 논문



3) 일반논문 : 자유투고



4) DB구축과 콘텐츠기획 : 기관의 DB구축과 콘텐츠기획관련 논문(심사기준 다름)



5) 서평 : 자유투고(심사기준 다름)



6) 문화현장보고 : 문화콘텐츠 답사기 및 현장 체험관련 글(심사기준 다름)



7) 문화콘텐츠 박사학위 소개 : 희망자 자유투고, 3년 이내의 박사논문 대상



 - 소개 형식 : 박사학위 제목, 제목 영문명, 이름, 국문요약, 주제어

 - 분량 : A4 5장

 - 참여희망자 : 개인 또는 각 대학원 학과

 - 형식 : 주제와 요약문 A4 3-5매 내외



 



 



- 논문투고 기본사항



 1) 논문 작성시 제목(국문, 영문), 초록(국문,영문), 키워드(국문, 영문), 참고문헌은 반드시 작성하여 투고한다.



 2) 투고 논문 작성 파일에는 저자(주저자, 공동저자)의 개인정보(성명, 소속, 직위 등)는 모두 삭제하고 진행한다.



 3) 본문 글자 크기는 템플릿의 규정에 따른다.



 4) 논문 투고자(주저자, 공동저자)는 원활한 심사 진행을 위해 회원 가입 정보(연락처 및 e-mail)를 정확히 기재하고 가입을 진행한다.



 



 



 



* 투고 논문 작성시 첨부파일 혹은 홈페이지의 논문투고규정을 참고하시어 학회 규정에 맞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투고 논문 작성시 논문 주제와 관련하여 본 학회지 수록 논문을 가능한 많이 인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학회에 신규로 투고하시는 투고자(공동저자) 선생님들께서는 수고스러우시더라도 인문콘텐츠학회 홈페이지(http://humancontents.or.kr/)에도 회원가입을 동시에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 투고, 심사비/게재비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편집간사(010-6759-190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비/연회비/종신회비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총무간사(010-4135-665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